convert to의 적용 방식 [펌] :: [ LIKE ] 84like

요약 

1. 가장 기초가 되는 피해 수치가 높은게 최고의 무기.

2. 물리 피해를 기반으로 속성 전환 시 패시브 등에서 찍은 물리 피해 증가도 같이 적용됨.

3. 전환된 속성의 기본 피해 총 합은 기반이 되는 무기 피해의 100%를 넘지 못하지만 원소 피해증가 등으로 최종 피해를 늘릴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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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피해 전환 우선권은 스킬젬 -> 장비


2. 속성 변환 우선권은 물리 -> 전격 -> 냉기 -> 화염 -> 카오스

특정 속성으로 변경하는 콜드 투 파이어나 라이트닝 투 카오스 등의 예외가 있음.

하지만 장비에서 다양한 속성 변경이 사용된다면 위의 순서로 먼저 변경됨.

예) 물리 피해가 100이며 장비에서 20% 물리->화염 전환, 20% 물리->전격 전환이 있다면

물리->전격이 먼저 적용되어 전격뎀 20, 물리뎀 80이 됨

물리->화염이 80의 물리 피해에 적용되 화염뎀 16, 물리뎀 64가 됨

최종적으로 물리뎀 64, 전격뎀 20, 화염뎀 16으로 최종 피해 합은 100이 됨.


3. increase가 먼저 적용되며 증가된 수치를 기반으로 add 수치만큼 피해가 추가.


4. 전환된 속성피해가 다시 다른 속성으로 변경될 수 있음.


5. 총 변환 속성 수치는 기본 수치의 100%를 넘길 수 없음.

예) 물리 피해가 100일때 스킬 젬으로 전격뎀 50%, 장갑에서 화염뎀 50%, 투구에서 냉기뎀 50%가 전환된다면 최우선적으로 스킬젬이 50%를 먼저 전환, 남은 50%를 장비에서 각기 50%씩 전환하여 실제 25%만 전환.

결과적으로 전격뎀 50, 화염뎀 25, 냉기뎀 25가 나오며 총 속성 전환 수치가 150%로 100%를 넘기기에 물리 피해는 0이 됨.


6. 변환된 수치는 패시브나 장비에 의해 피해가 증가 될 수 있음.

물리 피해가 기본이 되어 먼저 증가되며 이 수치를 기반으로 증가된 속성피해가 다시 증가됨.

예) 물리 피해 100으로 시작.

- 패시브에서 물리피해 증가(increase) 100%를 받음.

- 허리띠에서 화염피해 증가 100%를 받음.

- 패시브에서 원소피해 증가 100%를 받음.


스킬젬으로 라이트닝 50% 전환, 장갑에서 화염피해 50%전환, 투구에서 냉기피해 50%전환을 한다면?

1> 물리피해 100이 패시브로 100%증가되어 200이 됨

2> 스킬젬의 전격뎀은 물리피해의 50%인 100이 됨.

 2-1> 전격뎀 100은 원소 피해증가의 효과로 100%증가된 200의 피해를 줌.

3> 전환되지 않은 100의 물리피해는 방어구에 의해 각기 50의 화염 및 냉기 피해를 줌.

 3-1> 냉기 피해는 원소피해 증가에 의해 100의 피해를 줌.

 3-2> 화염 피해는 원소피해 증가 + 화염피해 증가로 50의 3배인 150의 피해를 줌.

4> 최종적으로 주는 피해는 전격뎀 200, 냉기뎀 100, 화염뎀 150

이것은 패시브등으로 인해 각 속성별 증가된 수치며 기반이 되는 수치를 다 합하면 전격 100, 냉기 50, 화염 50으로 물리 피해 수치를 넘기지 않음.


7. add 피해는 기반이 되는 속성 피해가 전환되기 전 수치로 먼저 결정됨.


위의 예시에서 물리 피해 200이 최종적으로 속성뎀이 되어 0이 되지만 헤이트리드(hatred)로 물리 피해의 20%가 냉기 피해가 되는 경우 

기본 물리피해 100이 물리피해 증가를 받아 200이 되고, 여기에서 20%인 40의 냉기피해가 원소피해 증가를 받아 80의 피해를 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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