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미지 종류에는 5가지가 있습니다.
- 물리(physical)
- 불(fire)
- 콜드(cold)
- 라이트닝(lightning)
- 카오스(chaos)
불, 콜드, 라이트닝 데미지는 엘레멘탈 데미지(Elemental Damage)라고도 불립니다.
데미지감소는 물리 공격에만 해당됩니다.
각각의 엘레멘탈 데미지는 레지(resistance)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레지는 75%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Fire 데미지
불데미지를 주는 어택이나 스펠 공격으로 크리티컬 판정이 일어나면, 대상은 버닝(Burning)을 하기 시작합니다.
버닝은 도트데미지(damage over time) 입니다.
버닝데미지는 기본적으로 4초간 지속되고 불데미지의 1/3 만큼 초당 데미지를 줍니다.
그래서 4초 동안 총 4/3 데미지를 입힙니다.
Cold 데미지
콜드데미지로 적을 타격하면 대상은 Chill 에 걸립니다.
콜드데미지로 크리티컬 판정이 일어나면 대상은 Frozen 에 걸립니다.
Chill 에 걸린 대상은 이동속도, 공격속도, 캐스팅속도가 30% 느려집니다.
Frozen 에 걸린 적들은 플라스크를 마시는 것 이외의 행동은 전혀 취할 수 없습니다.
Lightning 데미지
라이트닝데미지를 주는 어택이나 스펠 공격으로 크리티컬 판정이 일어나면, 대상은 쇼크(Shocked) 상태에 빠집니다.
이것은 한 타겟에 3번 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몬스터나 유저들은 Shock 하나 당 40% 추가된 데미지를 받습니다.
쇼크스택(Shock stacks)은 추가적으로 계속 쌓을 수 있고, 3중첩된 120% 까지만 가능합니다.
이렇게 쌓인 스택은 최종 공격에 적용되고, 당신이 딜을 넣는 데미지를 올리는 것보다는 대상이 받는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Chaos 데미지
카오스데미지는 에너지쉴드를 무시하고 바로 생명력을 깎습니다.
* Burning, Chilled, Frozen, Shocked 는 상태이상(Status Ailments)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Chilled, Frozen, Shocked 의 지속시간은 cold/lightning 데미지에 의해 측정됩니다.
- Shocked - 최대생명력의 1% 당 276ms (lightning 공격 시)
- Chilled - 최대생명력의 1% 당 138ms (cold 공격 시)
- Frozen - 최대생명력의 1% 당 100ms (cold 공격 시)
이 세개는 최대생명력의 1/3 까지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 모드가 추가되지 않은 상태의 최대 지속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Shock - 9.2초
- Chill - 4.6초
- Freeze - 3.33초
만약 지속시간이 300ms 이하라면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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