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할 때 크리티컬이 들어갈 확률이 존재합니다.
크리티컬(Critical Strike)은 몹 하나 당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공격 액션을 취할 때마다 들어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한 번에 한 번씩 크리티컬이 측정됩니다.
* 크리티컬은 크리티컬 데미지(Critical Strike Damage Multiplier)에 의해 기본 공격보다 훨씬 쎈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모든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150%의 크리티컬 데미지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는 일반 공격 데미지의 150% 상승된 데미지를 입힙니다.
예를 들어,크리티컬 데미지가 250% 라고 한다면, 일반 공격으로 100 데미지를 준다면 크리티컬이 터지면 250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 크리티컬 확률(Critical Strike Chance)은 어택, 어택스킬, 스펠을 사용하는 무기에 의해 취해집니다.
스펠의 경우에는 각자의 크리티컬 확률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는 젬설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수치는 스펠젬이나 장비에 붙은 increased critical strike chance 모드(modifiers)로 올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무기에 5% chance to crit 이 붙어있고, 50% increased critical strike chance 모드를 지니고 있다면총 크리티컬 확률은 7.5%가 됩니다.
크리티컬 확률은 5% 이하로 떨어질 수 없고, 95%를 넘길 수 없습니다.
* 크리티컬 확률과 데미지는 spell 과 weapon attack 따로 분리되어 측정됩니다.
모든 무기와 데미지딜링 스펠(damage-dealing spells)은 기본 크리티컬 찬스가 있습니다.
이것은 무기나 스펠에 의한 어택(attacks) 공격에만 크리티컬 확률에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완드에 붙은 크리티컬 확률은 스펠의 크리티컬 확률에 전혀 관여를 하지 않습니다.
일부 표현이 혼동되도록 되어있어 보완 댓글을 달자면,
150% Critical Strike Damage Multiplier 상태로 크리가 뜬다면
그냥 기본 데미지의 150%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150%가 아니라 '50% 상승'되는 것이며, 150%'로' 상승되는 것입니다.
즉 예시의 숫자 250%가
실제 Critical Strike Damage Multiplier 스탯창의 표시가 250%일때라는 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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